게임 번호
1127970
출시일
Q2 2021 Wishlist and follow!
개발
Orbit Studio
유통
Super.com
언어
영어, 포르투갈어 - 브라질,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한국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이탈리아어, 일본어
웹사이트 방문
플랫폼
SteamDB

목차

스팀앱

3. 평가 (공사중)

게임

4. DLC
5. 트레이딩 카드
7. 도전과제

1. 한국어화

공식 한국어화

2. 가격 (KRW)

갱신: 1일 전
원가: ₩ 18,000
세일: -
판매가: ₩ 18,000

6. 게임 소개

6.1 동영상

6.2 소개

이 행성에 남은 유일한 도시에는, 지금 단 하나의 로봇만이 살고 있습니다. 유리 돔으로 둘러싸인 인데버 시는 한 때 매우 활기찬 지역이었으며, 일꾼 로봇들은 그때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지 보수를 위해서는 모든 로봇이 완벽하게 제 역할을 다해야 했고, 작은 결함이라도 드러났다가는 바로 폐기되었습니다.


고장으로 폐기장에 버려진 로봇 일꾼 하나가 자가 수리를 위한 탐색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도시에서는 이 충실한 일꾼을 위협적인 존재로 여겼고, 인데버 시를 보호하는 모든 로봇과 방어장치는 옛 동료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가는 길에 만나는 모든 로봇을 포함하여 도시의 각종 기계를 조종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갖춘 이 작은 로봇은, 자신을 수리하고 지적 생명체를 찾고자 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남아 있는 지적 생명체는 하나도 없는 것 같지만 말이죠. 그림자도 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도시를 쓸고 닦도록 프로그램된 로봇들만 도시를 지키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

외로운 로봇의 홀로서기

오래 전, 인간은 그들이 만든 로봇만 남겨둔 채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들이 남기고 떠난 세상은 무너지고 있습니다. 이곳에 살던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고 이 세상을 고쳐낼 존재가 있을까요?


나의 적은 나의 도구

세상에 홀로 남은 이 작은 로봇은 특별한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킹 및 다른 기계를 조종하는 능력이죠. 원하는 대로 사용해보세요. 서로 싸우게 하거나, 혼자서 갈 수 없는 장소를 탐험하게 하거나, 퍼즐을 풀거나, 그냥 여행 친구로 삼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능력을 가진 수많은 로봇들이 있습니다.


손으로 그린 듯 아름다운 게임아트

레트로 마키나는 20세기 SF 소설의 일러스트에 기반한 게임아트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레트로 퓨처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래학자 중 한 사람인 자크 프레스코와 같은 전설적인 인물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다면 세계 탐험하기

지하 시설부터 지구상 마지막 남은 도시인 인데버의 황금 거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도전, 새로운 로봇, 탐험을 기다리는 미스터리로 가득한 전 지역을 가로질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