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번호
1301390
출시일
2020년 6월 24일
개발
Hoochoo Game Studios
유통
Hoochoo Game Studios
언어
한국어, 영어
플랫폼
카테고리
SteamDB

목차

스팀앱

3. 평가 (공사중)

게임

4. DLC
5. 트레이딩 카드
7. 도전과제

1. 한국어화

공식 한국어화

2. 가격 (KRW)

갱신: 1년 전
원가: ₩ 20,500
세일: -
판매가: ₩ 20,500

6. 게임 소개

6.1 동영상

6.2 소개

우산 금지는 2080년 '아직 시티'에서 중고 상점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당신에게 아직시티는 물론 낯선 곳일 겁니다. 당신은 지금으로부터 며칠 전 한 해변가에서 의식을 잃은 채 구조됐기 때문이죠. 당신을 구조한 사람은 '달시.' 그는 아직시티에서 하나뿐인 중고상점 '달시스'를 30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몸은 회복했지만 자기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달시는 중고상점 매니저란 직업을 주며 자신의 아들 '밥'으로 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도시, 살아 볼수록 어딘지 이상합니다. 사람들이 자기 생각이나 감정을 드러내는 법을 잊은 것 같습니다. 아니, 어쩌면 일부러 숨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 또 모두들 좋든 싫든 '픽서강우'라는 것을 과하게 신경 쓰는 듯 보입니다. 게다가 경찰처럼 제복을 갖춰 입고 사람들을 통제하며 때로는 체포까지 해가는 이들이 스스로를 시민활동가라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요 특징


  • 낯선 물건의 진가를 밝혀내세요

    '달시스'에서는 물건을 사고 파는 일을 동시에 해내야 합니다. 물건을 팔러 온 손님은 절대 모든 사실을 그대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직접 물건 이면에 있는 정보를 찾아내면서 물건의 '진짜 가치'에 맞는 가격을 찾아보세요.



    당장 아무런 전문 지식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물건의 재질과 손상도, 생산된 연도를 포함해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알려주는 도구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도구가 알려준 정보만으로는 부족하다면 노하우북을 활용해보세요. 노하우북에는 아직시티의 역사, 유명인들의 서명, 인기 있는 브랜드와 인기 없는 브랜드를 비롯한 유용한 배경 지식들이 담겨있습니다.

  • 물건 가격을 두고 치열한 줄다리기 싸움을 벌이세요

    정보를 충분히 모았다면 이제 손님과 가격을 두고 흥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 정보들을 조합하면 특정한 가격이 나옵니다. 이 가격은 흥정할 때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말 그래도 가이드라인이니 손님에게 제안할 때는 더 낮은 가격으로 제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손님들은 당신 못지 않게 지식도 있고 감정도 있는, 기대치를 얼마든지 가질 수 있는 '인간'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제안을 하는 족족 웬만한 가격에는 모두 '싫어요' 아니면 '더 주세요'라고 칭얼댈 것입니다. 구체적인 가격을 먼저 제시하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게다가 당신이 너무 강하게 밀어붙이거나 잡아당긴다면 지친 표정으로 결국 가게를 나가버릴지도 모릅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물건을 만났는데 돈이 부족한 경우도 물론 있겠죠. 그럴 때를 위해 가게 사장 달시와 은행, 캐피탈이 제공하는 대출 옵션이 준비돼 있습니다.

  • 이제 이윤을 남겨보세요

    물건을 성공적으로 매입했다면 가게 앞 진열장에 올려 판매를 시도해보세요. 진열할 때는 직접 판매가도 설정해야 합니다. 그 판매가에 따라 손님들은 물건을 살지 말지 결정합니다.



    기본 원칙은 낮은 가격에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지만 너무 욕심을 부려선 안됩니다. 판매가를 쓸데없이 높게 책정한다면 거의 모든 손님이 구매를 포기할 것이고 물건은 진열장에 쳐박힌 채 먼지만 덮어쓰게 될 것입니다.



    가게 이미지도 물론 생각해야겠죠. 당신의 서비스에 불만을 품은 손님들이 가게에 대해 안좋은 얘기들을 하고 다닐 수도 있으니까요. 우리 가게 평판이 나쁠수록 가게에 오는 손님이 줄거나 이윤을 남기기 어렵게 됩니다. 그러니 '평판 보드'를 통해 우리 가게 평판을 틈틈이 확인해야 합니다.

  • 손님에게 물건을 추천해주세요



    때로는 특정 유형의 물건을 찾는 손님들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술 애호가는 예술에 관련된 물건을, 역사 애호가 손님이라면 역사적인 물건을 찾고 있겠죠.

이렇게 가게 안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수는 있지만, 가게 밖에는 더 좋은 기회들이 있습니다. 이웃 꽃집에서 파는 매력적인 꽃들을 사서 손님들을 유인해보고, 손상도가 심해서 평가절하됐던 물건은 수리점에 맡겨서 가치를 끌어올려 보세요.



가게 밖 행인과 이웃이 하는 말에도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를 걸어다니며 사람들이 무슨 얘기를 하는지 집중해보세요. 손님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단서들이 그 안에 숨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이제껏 잊고 있던 당신의 과거에 대한 힌트, 나아가 이 도시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방법에 관한 힌트가 당신의 귀에 들어 올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