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번호
294100
이름
출시일
2018년 10월 17일
개발
Ludeon Studios
유통
Ludeon Studios
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 스페인,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헝가리어, 일본어, 노르웨이어,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어 - 브라질, 중국어 간체, 스웨덴어, 중국어 번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핀란드어, 한국어, 루마니아어
웹사이트 방문
플랫폼
SteamDB

목차

스팀앱

3. 평가 (공사중)

게임

5. 트레이딩 카드
7. 도전과제

1. 한국어화

공식 한국어화

2. 가격 (KRW)

갱신: 1년 전
원가: ₩ 37,500
세일: -
판매가: ₩ 37,500

4. DLC

6. 게임 소개

6.1 동영상

6.2 소개

림월드는 지능형 AI 스토리텔러가 주도하는 공상과학 콜로니 심입니다. Dwarf Fortress, Firefly, 그리고 Dune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먼 세상에서 난파선의 생존자 3명과 함께 시작합니다.
  • 식민지 개척자들의 기분, 욕구, 상처, 질병, 중독을 관리합니다.
  • 숲, 사막, 정글, 툰드라 등에 지으세요.
  • 식민지 개척자들이 가족, 연인, 배우자와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끊는 것을 지켜보세요.
  • 부상당한 팔다리와 장기를 보철물, 생체 공학 또는 다른 사람에게서 채취한 생물학적 부분으로 교체합니다.
  • 해적들, 부족들, 미친 동물들, 거대한 곤충들, 그리고 고대 살인 기계들과 싸웁니다.
  • 금속, 나무, 돌, 천, 그리고 미래의 재료로 만든 구조, 무기, 의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귀여운 애완동물, 생산적인 농장 동물, 치명적인 공격용 동물을 길들이고 훈련시킵니다.
  • 지나가는 배와 캐러밴과 거래하세요.
  • 캐러밴을 형성하여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거래를 하거나, 다른 파벌을 공격하거나, 식민지를 통째로 이주시키세요.
  • 눈, 날씨 폭풍, 그리고 화재에 맞서세요.
  • 난민이나 죄수들을 잡아다가 당신 편으로 돌리거나 노예로 팔아넘기세요.
  • 게임을 시작할 때 마다 새롭게 만들어진 세계를 탐색합니다.
  • 스팀 워크샵에서 수백 가지 야생적이고 흥미로운 모형을 살펴봅니다.
  • 지능적이고 게임 진행에 방해되지 않는 AI 투터를 통해 게임을 배우세요.

림월드는 스토리를 만듭니다. 수감된 해적, 절망적인 식민지 개척자, 기아와 생존에 관한 비극적이고 왜곡되고 의기양양한 이야기를 포함합니다. 삶에서 일어나는 다양하고 랜덤한 이벤트들을 제시합니다. 모든 뇌우, 해적 습격, 그리고 여행 판매원은 AI 스토리텔러가 당신의 이야기에 넣은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텔러가 몇 명 있습니다. 랜디 랜덤은 미친 짓을 하고, 카산드라 클래식은 긴장 고조를, 피비 칠랙스는 긴장을 푸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민지 개척자들 숙달된 정착민이 아닙니다 – 궤도에서 파괴된 여객선에서 추락한 생존자들입니다 귀공자, 회계사, 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전투에 끌어들여 당신 편으로 돌리게 하고 노예상인으로부터 그들을 사거나 난민을 받아들이면 더 많은 식민지 주민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식민지는 항상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되있을 겁니다.

각 사용자의 배경이 추적되고 게임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귀족은 사교술에 뛰어날 것이지만(포로를 되찾고, 무역 가격을 흥정하는 것) 육체적인 일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농장의 멍청이들은 오랜 경험으로 식량을 재배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연구를 할 수는 없습니다. 엉터리 과학자는 연구에는 뛰어나지만 사회적 일은 전혀 할 수 없습니다.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진 암살자는 죽이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지만 그는 그것을 아주 잘 합니다.

식민지 개척자들은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끊습니다. 각자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의견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연인이 될 것인지, 결혼할지, 바람피울지, 아니면 싸울지를 결정합니다. 두 명의 가장 훌륭한 식민지 개척자들은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을 수도 있죠. 그들 중 한 명이 총상으로부터 그녀를 구해준 그 멋진 외과의사에게 넘어가기 전까지는요.

게임은 극에서 적도까지 하나의 행성을 만들어 냅니다. 추운 북쪽 툰드라, 바싹 마른 사막, 온대 숲, 아니면 김이 나는 적도 정글 중 어디에 추락선을 착륙시킬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동물, 식물, 질병, 온도, 강우, 광물 자원, 지형이 다릅니다. 질병이 들끓고 숨이 막히는 정글에서 살아남는 이러한 도전은 메마른 사막의 황무지나 두 달 동안의 성장 시기가 있는 얼어붙은 툰드라에서 살아남는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행성을 가로질러 여행하세요.. 당신은 한 곳에 갇혀 있지 않아요. 당신은 사람, 동물, 그리고 죄수로 이루어진 카라반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해적 전초기지에서 납치된 전 우방들을 구출하고, 평화회담에 참석하며, 다른 파벌들과 교역을 하고, 적의 식민지를 공격하고, 다른 퀘스트를 완수합니다. 심지어 전체 식민지를 포장하고 새로운 장소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로켓으로 움직이는 운송 장치를 사용하여 더 빨리 여행할 수 있습니다.

동물들을 길들이고 가르칠 수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애완동물들은 슬픈 식민지 주민들을 격려할 것입니다. 농장 동물들을 사용하여 일하고, 젖을 짜고,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짐승은 적에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많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 고양이, 래브라도 리트리버, 회색곰, 낙타, 쿠거, 친칠라, 닭 그리고 이국적인 외계 생명체.

림월드 사람들은 주어진 순간에 어떻게 느낄지 결정하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상황과 주변 환경을 관찰합니다. 그들은 배고픔와 피로함, 죽음을 보는 것, 무례하게 묻혀지지 않은 시체, 상처를 입는 것, 어둠 속 혼자 남겨지는 것, 좁은 환경에 밀어넣어 지는 것, 밖에서 자거나 한 방에서 다른 사람들과 자는 것, 그리고 그 외 많고 다양한 상황들에 반응합니다.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언을 퍼붓거나 감정적일 수 있습니다.

상처, 감염, 보철, 만성 질환이 신체 부위별로 추적되어 캐릭터의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눈 부상은 총을 쏘거나 수술을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다리가 부러지면 걷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손, 뇌, 입, 심장, 간, 신장, 위, 발, 손가락, 발가락,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부상당 하거나, 병들거나, 실종될 수 있고, 모두 논리적인 게임 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종들은 그들만의 몸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슴의 다리를 하나 자르면, 다른 세 다리를 가지고 여전히 비틀거릴 수 있습니다. 코뿔소의 뿔을 떼면 훨씬 덜 위험하게 됩니다.

원시적인 것부터 미래 초월적인 보철물로 신체 부위를 고칠 수 있습니다. 코뿔소와의 불행한 사건 후에 조 콜로니스트를 의족을 사용해 걷게 할 것이지만, 그는 여전히 꽤 느릴 것입니다. 다음 해에 무역업자에게 비싼 생체 공학 다리를 사면 조는 초인적인 달리기 선수가 됩니다. 심지어 내부 장기를 추출, 판매, 구입, 이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훨씬 많은 재밌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게임을 조작하기 쉽고 에 활성화된 마드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http://rimworldgame.com를 참고하세요.

(영어 외 모든 번역물은 팬들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