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번호
546560
출시일
2020년 3월 24일
개발
Valve
유통
Valve
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일본어, 한국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중국어 번체, 이탈리아어, 체코어, 헝가리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어 - 브라질, 우크라이나어, 베트남어, 불가리아어, 그리스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 루마니아어, 태국어, 터키어, 핀란드어, 스웨덴어
*음성이 지원되는 언어
웹사이트 방문
플랫폼
SteamDB

목차

스팀앱

3. 평가 (공사중)

1. 한국어화

공식 한국어화

2. 가격 (KRW)

갱신: 1년 전
원가: ₩ 63,000
세일: -
판매가: ₩ 63,000

4. DLC

6. 게임 소개

6.1 동영상

6.2 소개

Half-Life: Alyx는 Valve가 선보이는 Half-Life 시리즈의 새로운 VR 게임입니다. Half-Life와 Half-Life 2 사이에 일어난 일들을 배경으로, 콤바인이라 불리는 악랄한 외계인 종족과의 불가능한 싸움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알릭스 밴스가 된 당신은 인류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블랙 메사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지구에 대한 콤바인의 통제는 남아있는 인구를 도시에 몰아넣으면서 더욱 강해져만 갔습니다. 생존자 중에는 지구의 가장 위대한 과학자인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인 일라이 밴스 박사가 있습니다.

당신은 신생 저항군의 설립자로서, 중대하고도 위험이 따르는 연구와 조사를 진행하고, 콤바인에 저항할 충분한 용기가 있는 소수의 인간을 위한 귀중한 장비를 개발하며 비밀리에 과학 활동을 계속해왔습니다.

날이 갈수록 당신은 적에 대한 정보를 더 알게 되고, 매일 매일 적의 약점을 찾기 위한 작업을 이어나갑니다.

VR 속 게임 플레이에 대하여:

Half-Life 세계관으로 다시 돌아온 Valve는, 가장 현실을 위해 Half-Life 세계 전체를 기초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Half-Life의 핵심 게임 플레이가 VR로 탄생했습니다.

깊이 있는 환경적 상호 작용, 수수께끼 풀기, 세계 탐험 및 본능적인 전투에 자신을 맡기세요.

무너진 벽에 기대어 조준하고 바나클 아래에서 불가능한 사격을 날리세요. 선반을 뒤져 치료용 주사기와 산탄총 탄약을 찾으세요. 외계인 인터페이스를 해킹하는 도구를 조작하세요. 창문 너머로 병을 던져 적을 교란시키세요. 얼굴에 붙은 헤드크랩을 떼어내 창밖으로 던지세요.

커뮤니티 제작 환경

새로운 레벨을 구축할 수 있는 Source 2 도구 모음이 게임에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라면 누구든지 Half-Life: Alyx의 Steam 창작마당을 통해 전체 커뮤니티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작하고 기여할 수 있습니다. Valve의 레벨 승인 도구인 Hammer가 게임의 모든 가상 현실 게임 플레이 도구와 구성 요소들과 함께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7. 도전과제

애벌레 사랑
괴생명체 먹이 주기.
마잘 토브
유리 병 50개 집어 던져 깨뜨리기.
안전한 여행
멀티툴을 사용해 트립마인 해킹하기.
혼자 놀기의 진수
놀이터에서 잘 놀기.
신선한 주스 짜기
헤드크랩의 심장 쥐어 잡기.
목숨을 건 인터셉트
전투 도중 날아오는 적의 수류탄을 중력 장갑을 사용해 가로채기.
간접 접근
보호막을 가동한 중무장 콤바인 병사 처치하기.
좀비의 산탄총
산탄총 챙기기.
자양분
맛있는 간식 받기.
무정한 사람
기관단총 챙기기.
보급품 털기
보급품 상자를 손으로 부숴서 열기.
무장 봉기
첫 번째 권총 업그레이드 설치하기.
프로-페인
가스탱크를 총으로 쏴 보병 처치하기.
콤바인 수확꾼
중력 장갑을 사용해 살아 있는 콤바인 병사의 아이템 빼앗기.
망자의 선물
시체의 아이템 챙기기.
젠 약탈리즘
젠 수류탄이 놓여있는 곳으로부터 젠 수류탄 빼앗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