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번호
715760
출시일
2018년 12월 10일
개발
UTPlus Interactive, Inc.
유통
UTPlus Interactive, Inc.
언어
영어, 한국어
웹사이트 방문
플랫폼
SteamDB

목차

스팀앱

3. 평가 (공사중)

게임

1. 한국어화

공식 한국어화

2. 가격 (KRW)

갱신: 1년 전
원가: ₩ 20,500
세일: -
판매가: ₩ 20,500

6. 게임 소개

6.1 동영상

6.2 소개

"DOJAGI"는 한국어의 도자기를 영어로 표시한 제목입니다. 이 게임으로 가상현실에서 여러분의 두 손을 이용하여 직접 도자기를 빚을 수 있습니다.

"DOJAGI"는 매우 새로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가상현실에서 만져보고 던지고 부수는 것 이외에 여러분이 직접 창작 도자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싸워야 할 몬스터도 여러분의 힘을 강하게 만들 무기도 존재하지 않지만 실제 도예에 사용되는 수많은 도구를 이용하여 실감나는 간접 체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창의력을 발휘하세요!





현실에서처럼 두 손을 이용하여 도자기를 빚을 수 있습니다. 실제 사이즈와 동일하게 만들어진 전동 물레를 켜고 흙을 올린 후에 물을 묻혀가며 도자기를 만들어보세요. 굽칼(Trimming Tool)을 이용해서 도자기 표면을 다듬어서 완성도를 올리고 버니어 캘리퍼로 도자기의 크기를 측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들어진 도자기 위에 붓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도 가능하고, 조각칼을 이용하여 멋진 무늬를 도자기 표면에 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한다구요?

게임안에는 50여개의 도장이 준비되어 있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더라도 도자기 표면에 여러분의 취향대로 문양을 새겨 넣을 수도 있습니다. 더 멋진 나만의 작품을 원한다구요? 자신이 직접 그린 도장의 패턴을 게임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DOJAGI는 세계 최초의 물레 시뮬레이션이며, 가장 실감나는 도자기 제작 게임입니다.

공간을 꾸며보세요!





본인의 취향대로 가상 현실에서의 작업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도자기 도구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물건을 놓을 수 있는 가구와 가전 제품으로 작업실을 꾸미는 것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선 여러분의 PC에 있는 음악을 연주하며 가상 현실에서의 이어폰도 정확하게 동작합니다. 어떤 가구들은 일부의 색상을 변경하여 자신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서 위치와 방향, 높이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으로서의 재미


DOJAGI는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순수한 게임 소프트웨어입니다. 게임에는 한국 대회에서 시작하여 세계 대회, 그리고 도예 클럽등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에피소드는 게임 내에서 주어진 스마트폰의 영상 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통하여 진행되며 5명의 배우가 여러분에게 다양한 미션을 제공합니다.

스토리가 싫다면 워크샵 모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 제약 없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게임 모드입니다.

도자기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죠.

기타 기능


  • 도자기를 실시간 3D로 아무 플러그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dojagi.io를 통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무료로 시험적으로 제공되며 개발사의 사정에 의하여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자기를 3D 파일로 내보내기(Export) 할 수 있습니다. STL, OBJ파일과 텍스처(Texture) 파일이 생성되며 이 파일을 이용하여 부가적인 창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방송을 위한 별도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이는 시청자들이 더 보기 편리한 시점을 제공하며 방송 화면에서 읽기 편하도록 부가적인 자막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장 사양보다 더 높은 성능의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7. 도전과제

컬러 홀릭
처음으로 아이템 색상 변경에 성공하였다. 멋진 색상이네요.
한국 시나리오 클리어
한국편 시나리오를 클리어하였다.
근면한 예술가
방금 당신의 100번째 작품이 완성되었다.
얼리어댑터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여 음악을 듣기 시작하였다.
우승 전문가
대회에서 3회 금상을 수상하였다.
전설의 시작
처음으로 대회에 참여하였다.
내 인생 첫 도자기
첫번째 도자기 제작에 성공하였다.
첫 물레 성형
첫번째 물레 성형에 성공하였다.
첫 우승
물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벼룩시장
아이템을 판매하였다. 당신에겐 필요없지만 누군가는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다.
위대한 첫걸음
도자기 판매에 처음 성공하였다. 부자가 될 날이 멀지 않았군요.
취미도예가
도자기 제작이 재미있나요? 벌써 10번째 도자기를 완성하였다.
미국 시나리오 클리어
미국편 시나리오를 클리어하였다.
티끌 모아 태산
1,000 포인트를 획득하였다.
위대한 도예가
근면한 예술가와 미다스의 손 도전과제를 완성하였다.
미다스의 손
10,000 포인트를 획득하였다.
순간의 예술
직접 사진을 액자에 넣었다.
포토그래퍼
드디어 카메라를 구입하였다.
이 도자기가 아니야!
처음으로 도자기를 부쉈다.
일 중독자
일에 중독되어 버린 듯한 당신. 50번째 도자기를 완성하였다.